생활 건강 / / 2020. 9. 24. 22:20

<팁> 먹고 남은 소주, 버리지 말고 청소하세요

안녕하세요. 소소 지기입니다. 여러분은 술 좋아하시나요? 전 목 넘김이 좋고 청량감이 있는 맥주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술자리를 가지고 나면 소주는 항상 남게 되더라고요. 여러분은 남은 소주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 대부분은 오랫동안 냉장고에 있다가 결국엔 모두 싱크대로 직행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소주를 활용해 청소를 하는 데 사용해보고자 합니다. 이제 남은 소주 이젠 버리지 말고, 청소하는데 이용해보자고요. 

 

 

 

마시고 남은 소주 활용법

 

 

1. 화장실 청소하기

 

화장실 청소

 

소주는 화장실의 찌든 때를 청소하기 좋습니다. 더불어 소주의 알코올이 화장실의 악취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이를 활용해 변기 뚜껑, 손잡이등 우리가 평소에 더럽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구석구석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2. 후라이팬 찌든 때 제거하기

 

후라이팬 청소

 

키친타월에 소주를 적셔 프라이팬을 닦아주시면 눌어붙은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프라이팬이 뜨거운 상태라면 더 효과적으로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주방의기름 때 제거하기

 

주방 청소

 

주방은 특히나 기름 때가 생기기 쉬운 장소인데요. 이런 기름때는 잘 닦이지 않는데요. 이럴 때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 뿌려주면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소주를 뿌린 후 2~3분 뒤 닦아내 주면 깔끔하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냄새는 덤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3. 가죽소파 청소하기

 

가죽소파

 

가죽소파는 사람의 살이 닿는 가구인 만큼 사람 몸에서 나온 기름때가 소파에 묻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때는 화학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한편으로 사람 몸에 닿는 가구에 화학세제를 쓰는 건 예민한 분들에겐 곤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소주와 물을 1:1로 섞어 가죽소파를 닦아내면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천연 세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냄새 제거는 덤이구요.

 

4.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전자레인지 청소

 

소주는 전자레인지 청소에도 효과적인데요. 음식물 찌든 때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지만, 그릇에 소주를 담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전자레인지에 베인 음식물 냄새 역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청바지 늘어난 무릎 복구하기

 

청바지 청소

 

청바지를 오래 입으면 무릎이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늘어난 무릎만큼 청바지의 옷태를 상하게 하는 것도 없는데요. 소주를 이용하면 늘어난 무릎을 쉽게 원래대로 고칠 수 있습니다. 바지에 소주를 뿌린 후 다리미로 다려주면 늘어난 부분이 원래대로 고칠 수 있습니다. 소주의 에탄올 성분이 청바지의 섬유를 유연하게 바꿔주기 때문입니다. 다리미를 사용할 때 스팀다리미를 이용하시면 열과 수증기를 통해 더 효과적으로  늘어난 부분을 원래대로 고칠 수 있습니다.

 

6. 고기 먹은 후 바닥청소

 

거실 청소

 

집에서 고기를 굽고 나면 바닥에 기름이 튀어 뒤처리하는데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이때 소주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자동차 유막 제거

 

자동차 유막 제거

 

자동차 유리에 유막이 생기면 와이퍼로 닦아 내어도 잘 닦아지지 않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시야를 확보하는데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소주를 사용하면 비싼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자동차 유리에 생긴 유막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그저 간단히 소주에 적신 천으로 닦아 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 유리를 닦을 때는 자동차 유리창용의 부드러운 수건을 이용하셔야 자동차에 흠집을 생기지 않게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먹고 남은 소주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