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이야기 / / 2020. 9. 13. 06:00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 9월 25일 방영 확정!

넷플릭스 신작 '보건교사 안은영'

안녕하세요 소소 지기입니다. 전 세계 문화산업이 코로나로 박살이 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드라마는 넷플릭스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내고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아시아 국가들의 TOP10 순위를 휩쓸고 있는 모습에서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옆 나라 일본에서 방영했던 "사랑의 불시착"이 일으킨 열풍만 보아도 우리나라의 드라마가 아시아에서의 영향력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아시아 시장에서도 특히 한국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넥플릭스의 CEO 리드 헤이스팅스는 "한국은 세계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중심 축이며, 한국의 컨턴체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북남미에서 폭넓게 사랑받을 수 있음을 증명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는 9월 25일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드라마로 방영하는 <보건교사 안은영>역시 많은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언뜻 보면 모두가 행복한 고등학교다. 그녀의 눈에만 보이는 찐득한 젤리와 악귀만 없다면,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플라스틱 칼을 든 보건교사 안은영. 오늘도 해치워 버려!


 

은영과 인표

이번 신작 '보건교사 안은영'은 정세랑 작가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주인공 안은영이 한 사립학교에서 일어나는 기묘한 일들을 해결해가며 일어나는 일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인데요. 남들은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보건교사 은영이 동료교사이자 이사장의 아들인 인표와 벌이는 상큼 발랄한(?) 학교 생활을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은영과 함께 자신이 가진 특별한 기운이 그녀의 에너지를 충전해 준다는 것을 알게된 인표가 그녀의 손을 잡고 젤리 퇴치 파트너로 활약하기 시작합니다. 각양각색의 젤리들이 안은영이 휘두르는 무지개 칼과 비비탄총에 흩어져 사라지는 예고편에서의 모습은 시원시원하면서도 낯선 광경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녀의 무기 플라스틱 검!

작중 안은영은 죽은 사람을 볼 수 있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른바 '영능력자'라고 할 수 있겠지요? 안은영역에는 배우 정유미 님이 열연을 해주시는 돼요. 그동안 상큼 발랄한 배역을 많이 해오셨던 만큼 이번 안은영 역에 그녀만큼 잘 어울리는 역할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정유미 배우님이 보여주실 시니컬하고 독특한 안은영의 모습이 무척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무척 잘생긴 한문선생님..

은표는 은영과 같은 학교에 다니는 한문 선생으로 이사장의 아들입니다. 할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학교에서 근무하던 중 새로온 보건교사 안은영의 기행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경계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번 은표 역에는 남주혁 배우님이 열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남들이 알아주지 못하는 외로운 사투를 하는 은영과 남들과 벽을 쌓고 지내는 인표가 서로 의지하며 성장해가는 모습이 따스한 여운과 설렘을 우리에게 전달해 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되는 한국드라마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CJ엔터테인먼트는 3년간 넷플릭스에 21편 이상의 콘텐츠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JTBC 역시 3년간 20편 이상의 드라마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해외에서 호평을 받은 "킹덤"이나 "인간수업"의 제작 배경엔 이런 바탕이 있었던 것입니다. 막대한 자본을 가진 넷플릭스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신선한 소재와 완성도 있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물론 넥플릭스가 우리나라의 시장을 잠식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개인적으로 이런 경쟁이 좀 더 수준높은 드라마 제작에 기여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