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문서는 2023 토요타 하이랜더에 대한 가격, 제원, 출시일 등 전반적인 정보를 정리한 문서입니다. 2023 토요타 하이랜더 구입을 고려 중이시거나,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suv 중 하나인 토요타 하이랜더가 드디어 국내 수입 소식을 알렸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는 펠리세이드와 직접 경쟁하게 될 준대형 suv로 뛰어난 상품성에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께서 수입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신형은 하이브리드 버전까지 제공되는데 과연 어떤 차일지 디자인 제원 출시 및 가격까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는 현재 일부 수입사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하이랜더의 사전예약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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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토요타 하이랜더 국내출시 확정
토요타 하이랜더는 2천 년부터 생산되었으며, 일본과 미국 호주 중국 등에서 팔리고 있는 초인기 준대형 suv입니다.
실제로 토요타 하이랜더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suv 중 하나입니다.
외신에 따르면 작년 미국 자동차 판매량 TOP10 중 1 2 4위를 차지한 도요타 차량들과 함께 18만 2천400대로 5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된 현 4세대 하이랜더는 캠리라브 4, 크라운 등과 공유하는 티엔지에이 케이 플랫폼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안정성을 비롯해 주행 성능과 승차감이 향상됐죠.
토요타 하이랜더는 최대 8인승을 지원하고 각종 인기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해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 외부 디자인
해외에서는 기아 텔루라이드와 경쟁 관계를 맺고 있죠 전반적으로 동사의 라브 4와 매우 흡사한 외관으로 터프하고 강인한 맛이 나는 전면부인데요.
헤드램프는 얇은 쉐이브로 하단에 일자 디알엘과 이 두 개의 led 광원으로 구성됐습니다. 크롬 가니쉬로 둘러진 그릴 안에는 하이그로시 인레이와 도요타 로고가 있으며 범퍼 양 끝은 약간 스포티한 형상의 가짜 에어덕트와 안개 등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좀 더 스포티한 버전인 엑스에스이에서는 그릴이 조금 작아지는 대신 범퍼를 극명하게 강조해 독특합니다. 측면에선 3시리즈 g70 등의 중형 세단과 비슷한 길이의 휠베이스를 보여주는데요.
마치 동사의 수프라와 비슷한 캐릭터 라임이 인상적입니다.
그 외에는 소렌토와 유사한 전형적인 suv의 형상이며 검은 클레딩으로 둘러진 휠은 기본 18인치에서 최대 20 가 적용되죠 후면은 마치 날렵해진 3세대 투싼 같은 모습입니다.
점점 좁아지는 형태의 수평 테일램프가 보이며 꽤 두꺼운 하단 범퍼는 큰 장식 없이 밋밋하게 처리됐네요. 엑스에스 이 트림에서 한 줄의 은색 카니슈와 듀머플러가 배치되었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 내부 / 편의사양
하이랜더에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2.5+가 장착됩니다. 전방 충돌 방지, 전체 속력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어시스트, 표지판 인식 어시스트, 오토 하이빔 등이 속해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측방 알림 시스템, 앞뒤 주차 보조 시스템 등도 있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의 실내 디자인은 일본 차 답게 독특한 부분들이 눈에 띄는데요. 먼저 3열 시트가 포함된 7인승 혹은 8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은 넉넉하게 커진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센터디스플레이로 구성됐습니다. 이 센터 디스플레이와 공조 조작부가 들어간 검은 패널이 데시보드 트림에 달려 있는 듯한 배치가 특이한 부분입니다.
하단 선반 같은 공간에는 무선 충전 패드가 탑재됐으며 묵직한 기어노브는 가죽 커버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는 펠리세이드와 비슷한 크기이기에 이열 사열도 광활한 공간에 생겼습니다.
트렁크는 기본 332리터 최대 1900리터를 적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무선 애플리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ai로 구동되는 음성인식 무선 업데이트 스마트폰 원격 제어 시스템 등이 탑재됐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 제원
하이랜더는 전장 4950mm, 휠베이스 2850mm, 전폭 1930mm, 전고 1730mm, 로 펠리세이드보단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45mm 50mm 짧은데요.
전장(XSE) | 4950mm(5014mm) |
전폭 | 1930mm |
전고 | 1730mm |
휠베이스 | 2850mm |
국내 사양은 아직 공개되진 않았으나 미국 기준으로는 이번 2023년 형부터 기존 약 300마력을 내는 V6 3.5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 단종되며 2.4리터 4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종의 경우 2.5리터 기통 가솔린 엔진과 소형 배터리 후륜 전기 모터 등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형식과 함께 운영됩니다.
엔진 | 도심 | 고속 | 복합 |
2.4L 터보 엔진 FWD | 9.3km/L | 12.3km/L | 10.6km/L |
2.4L 터보 엔진 AWD | 8.9km/L | 11.9km/L | 10.2km/L |
2.5L 하이브리드 FWD | 15.3km/L | 14.8km/L | 15.3km/L |
2.5L 하이브리드 AWD | 14.8km/L | 14.4km/L | 14.8km/L |
토요타 하이랜더 출시일 / 가격
언론에 따르면 신형 하이랜더는 올해 3분기 중 출시가 예정됐으며 일부 딜러사에서는 이미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한화 약 4500만 원에서 시작하는데요.
가격은 아직 미정이나 미국 기준으로 한화 약 4천만 원 중후반대의 포지션이며, 준중형 suv인 라브 4 하이브리드가 우리나라에서 4천170만 원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을 감안해 보면, 하이랜더는 약 5천만 원대 시작이 예상됩니다.
참고로 펠리세이드의 3.8 awd 7인승 vip 캘리그래피는 기본 5983만 원으로 시작되며, 풀옵션 기준으로는 6828만 원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펠리세이드의 경우 가솔린 모델은 3.8밖에 선택할 수 없어 더더욱 이 하이랜더의 경쟁력이 돋보이는데요. 만약 토요타 하이랜더의 하이브리드 트림이 수입된다면 국내 수입 준대형 하이브리드 suv로 가장 저렴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 같습니다.
L | 36,420달러 (약 4625만원) |
LE (하이브리드 가능) | 38,820달러 (약 4930만원) |
XLE (하이브리드 가능) | 41,820달러 (약 5311만원) |
XSE | 43,415달러 (약 5513만원) |
Bronze Edition (하이브리드) | 45,780달러 (약 5814만원) |
Limited (하이브리드 가능) | 46,075달러 (약 5851만원) |
Platinum (하이브리드 가능) | 49,075달러 (약 6232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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